Vultr 서울 서버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무료 100달러)

클라우드웨이즈에서 Vultr 서버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서울 서버가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측에서는 서울 서버가 많이 다운되어서 서비스를 없애 버렸다고 말하기는 하는데, 클라우드웨이즈는 디지털오션 위에 플랫폼을 놓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말이 사실인지는 여러분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클라우드웨이즈 대신 Vultr에서 직접 호스팅을 해서 서울 서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처 Vultr 서울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1. Vultr 가입 방법(100달러 받기)

vultr 서울

먼저 링크로 들어오시면 Vultr에서 사용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카드 정보를 등록해 줍니다. 호스팅 사이트에서는 초기 가입자는 모니터링 대상자입니다.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는지 아닌지를 모르기 때문에 카드정보를 먼저 받아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14일간 100달러를 테스트 용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Summary 부분에 무료 100$ credit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만약 없다면 링크를 통해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SSD VPS Servers, Cloud Servers and Cloud Hosting - Vultr.com

 

2. 서버 인스턴트 생성, 성능 선택하기

cloud compute 선택

서버를 먼저 선택해 줘야 합니다. Optimized Cloud Compute, Cloud Compute, Cloud GPU, Bare Metal 이렇게 네 가지 플랜이 있는데, 워드프레스 용도라면 Cloud Compute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CPU는 High Frequency를 선택해 주세요 뭘 선택할지 모르실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처음이면 퍼포먼스 보다는 반응속도가 빠른 것이 우선입니다.

만약 다른 용도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서울 서버 선택하기

서울 서버 선택

Server Location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서버의 위치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내 서버가 어디 있느냐에 따라서 사용자들이 내 웹페이지를 방문하는 속도가 달라지고 이는 사용자 이탈율과 관계가 깊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Vultr 서울이 선택이 되지 않아 Digital Ocean에서 싱가폴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분명 속도에서 지고 들어가는 겁니다. 꼭 서울리전을 선택해 주세요

 

4. 이미지 상품 선택하기(Plesk)

plesk 선택하기

Server Image에서는 [Plesk]를 선택해 줍니다. [OpenLiteSpeed Wordpress]를 선택하셔도 되지만 Plesk는 클라우드웨이즈 처럼 관리 패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없는 것 보다야 있는 것이 훨신 낫기 때문에 Plesk를 선택해 주신 후 [Web Admin SE] 플랜을 선택해 줍니다. Web Pro와 Web Host는 Free라고 적혀 있지만 30일간 무료 제공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 서버 크기 선택하기

서버 사이즈 선택하기

Server Size는 제일 작은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내가 목적이 서버 이전, 마이그레이션이 아니라면 제일 작은 플랜에서 시작해서 내 블로그에 트래픽에 따라서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큰 플랜을 했다가 트래픽도 없는데 돈만 vultr에 가져다 주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트래픽을 들어오게 하는 것은 무궁무진하지만 초반에는 시간과의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 Vultr에서 서버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버튼 몇번으로 되기 때문에 작은 플랜에서 시작하셔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6. 자동 백업 활성화

자동 백업 활성화

Add Auto Backups 자동 백업 기능은 웬만하면 Enable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스팅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이라 생각하시고 월에 1.2달러 정도는 지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몇천 몇만명이 유입되는 사이트를 운영할 자신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 생각할 필요도 없이 자동 백업을 가져갈 겁니다.

 

7. SSH Keys, Server Hostname

서버 호스트네임

Server Hostname & Label 은 자신이 운영할 사이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변경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도메인 주소가 변할 거 같다 싶으시면 그냥 아이디로 넣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SH Keys 같은 경우 내가 ssh 접속을 할 때 보안적으로 기밀성을 가져가기 위한 부분입니다. 지금은 편의상 만들지 않고 넘어가지만 나중에는 꼭 활성화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력이 완료되셨다면 Deploy Now를 클릭해 주시면 서버가 생성이 됩니다.

 

8. 워드프레스 접속하기

워드프레스 접속 ip

Products 메뉴로 가시면 내 서버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Status 부분이 Running으로 바뀌면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가 있으니 주소창에 입력해 보시면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9. SSH 접속 하기

ssh 접속 방법

내 서버를 클릭해 보시면 서버의 IP 주소, 아이디 패스워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통해서 내 서버에 ssh 접속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기반이기 때문에 ssh이며 윈도우로 따지면 원격 데스크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Command 기반이라 그래픽이 없는 점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ssh를 접속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Vultr의 워드프레스 기본 설정들, 그리고 도메인을 구매해서 지금 만든 호스트 서버에 연결하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사용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사용 방법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블로그나 여러 사이트의 용도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호스팅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블루호스트, 클라우드웨이즈, 아마존웹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카페24, 가비아 등 정말 많

coconuts.tistory.com

[Ai 그림] -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추천 TOP24 (무료 AI 그림 2023년 7월)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추천 TOP24 (무료 AI 그림 2023년 7월)

오늘은 AI 그림을 그려주는 무료 사이트 및 프로그램 1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16가지는 모두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뽑은 아이들입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는 중입니다. A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