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엑셀 문서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엑셀의 문서에 암호를 설정해서 문서를 열어볼 수 없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대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엑셀 문서를 암호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문서 암호화 방법

 

엑셀 문서를 열어서 왼쪽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왼쪽 메뉴바에서 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통합 문서 보호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이 문서를 열 때 암호로 열어야 하는 기능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메뉴가 아니더라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후 경로 지정하는 곳에서 아래 도구를 클릭해서 일반 옵션 > 암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읽기 전용으로 열게 만들 수 있고, 암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잊게 된다면 문서를 열 수 없게 됩니다. 주의해서 암호를 설정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