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마우스 추천 끝판왕 로지텍 MX Master 3s 리얼 후기

로지텍 mx master3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북 사용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로지텍의 고급형 사무형 마우스입니다.

mx master의 가장 유용한 기능은 뒤로가기 버튼과 횡스크롤, 무한 스크롤 휠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MX Master 3s 내돈내산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무소음 사무용 마우스 MX Master 3S 후기

MX Master 3S 후기

두근두근 MX Master 3s가 도착했습니다. MX Master 3의 후속작으로 22년 5월 공개되었습니다.

색상은 페일 그레이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용 방법

3s는 3 대비 4000 DPI 보다 향상된 8000 DPI를 지원합니다. 센서 성능도 좋아 유리 위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됩니다. 클릭음도 3보다 상당히 조용해졌습니다. 하지만 무소음까지는 아닙니다. 저소음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125hz라서 요즘 게이밍 용으로 사용되는 1000hz, 8000hz에 비해서 굉장히 떨어지기 때문에 게이밍 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배터리 수명도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70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1분 충전으로 3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한 휠도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합니다.

 

mx master 3s 개봉기

색상은 그래파이트(블랙), 페일그레이(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페일 그레이를 구매했습니다. 완전한 화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오염이 조금은 덜할 수 있지만 누래지는 현상은 완전히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은 다른 색상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mx master 3s 후기

기존의 유니파잉 수신기와는 호환되지 않고 동봉되어 있는 로지 볼트 수신기를 사용하거나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장치와 페어링하셔야 합니다. 멀티페어링도 가능합니다.

Logi Bolt라는 수신기를 이용하는데 기존의 유니파잉 수신기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연결을 제공합니다.

 

mx master 3s 케이블

건전지가 들어가지 않고 충전식으로 충전형 케이블 USB A to C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매끈한 재질입니다.

 

mx master 3s 비교

좌측부터 MX Master 3s, M350 Pebble, 레이저 오로치 v2입니다. 크기로 봐서는 옆에 두개의 마우스가 작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크기입니다. 이렇게 크긴 한데 사무실에서 여성 분들도 많이 사용하시는 것을 본 것 같습니다.

크기에 대한 호불호는 정말 객관적이기 때문에 이마트, 하이마트 등에서 직접 잡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mx master 3s 오로치

크기는 상당히 크고 그립감이 정말 좋습니다. 길이도 다른 마우스에 비해 상당히 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게는 141g이라서 살짝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마우스 크기 비교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 있고, 비대칭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왼손잡이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mx master 3s 연결 방법

아래쪽에는 페어링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s는 높은 정확도와 정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작업, 게임 플레이 등 정확도가 중요한 작업에서 강점을 보이는 마우스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점 중 하나는 클릭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정발 가격은 139,000원입니다. 비싼 가격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판매처

이미지 가격 링크
할인가 136,000 원 https://coupa.ng/cfaATu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