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자 계정 로그오프 방법 (사용자 전환)

윈도우에서 사용자 계정을 전환하면 기존 사용자는 로그아웃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사용자를 로그오프 시켜서 CPU, 메모리 등 리소스 점유를 해제해줘야합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사용자 계정을 완전히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사용자]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Ctrl+Shift+ESC 단축키를 이용하면 작업 관리자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이쪽에 내 PC에 있는 로그인 된 사용자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사용자 전환을 하셨다면 이전 사용자가 PC의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할 사용자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로그오프를 클릭해줍니다. 사용자 이름을 잘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목록에서 해당 사용자가 사라지게 되며, PC 리소스도 더 이상 먹지 않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문제점이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IT/윈도우(Window)] - 윈도우10 패스워드 초기화 및 재설정 2가지 방법

 

윈도우10 패스워드 초기화 및 재설정 2가지 방법

윈도우 로그인 패스워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 계정 패스워드 초기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패스워드 초기화 방법 1. 로그인 시 초기화하기 윈도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