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새로 가입한 사람 알림 끄는 방법 (1분 해결)

저는 텔레그램으로 많은 IT, 경제, 쇼핑 관련 알림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거의 연락용으로는 텔레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오픈톡방 형식으로 이용중에 있는데요, 가끔씩 새로 가입한 사람이 뜨거나 대화방이 만들어지면 거슬리고 불편한 경우가 ㅈ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가입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 새로 가입한 친구 알림 끄는 법

연락처에 있는 새로운 친구가 텔레그램에 가입할 때마다

[ㅇㅇㅇ님이 텔레그램에 가입했습니다.]

라는 알림을 받아서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가입되는 것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대화방이 하나 더 만들어지기 때문에 굉장히 지저분하게 됩니다.

 

 

친구 가입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대화방이 만들어지면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삭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적다면 가능한 방법이지만,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것이기 때문에 아예 설정을 꺼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텔레그램에서 [설정] 탭으로 이동한 후 [알림 및 소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새로운 연락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연락처에 있는 상대가 텔레그램에 가입했을 때 푸시 알림을 받는 것을 끄는 설정입니다.

 

아예 내 핸드폰에서 연락처가 동기화 되는 것을 해제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가 따로 글을 올려두겠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보, 꿀팁(info)] - 텔레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 (친구 연동 해제)

 

텔레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방법 (친구 연동 해제)

텔레그램에서 연락처 동기화 기능이 켜져있게 되면 내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 텔레그램에 가입하면 나한테 푸시 알림이 오게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도 연락처 동기화 기능이 켜져 있다면 내가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