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seo 측정 도구 사이트 페이지 속도 분석하기

전 세계 90% 이상의 사람들이 검색엔진으로 구글을 이용합니다.

자신의 페이지에 많은 양의 트래픽이 유입되도록 하기위해서는 사이트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여러 요소들이 있지만 SEO 라는 것이 있는데, 쉽게 말해서 자신의 사이트가 얼마나 최적화 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수치를 측정하는 방법도 여러가지 있지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사이트의 SEO 점수를 측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도를 측정할 사이트에 접속한 후키보드에서 f12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를 열어줍니다.

오른쪽에 Lighthouse로 들어갑니다. 라이트하우스는 웹페이지 품질을 측정하기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오픈소스 자동화 도구입니다.

 

검사할 카테고리와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Generate report를 클릭해줍니다.

나머지는 다 체크하시고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만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모바일 환경도 필요하다면 데스크톱과 모바일 각각 한번씩 체크해줍니다.

 

현재는 Analyze page load로 바뀌었습니다. 클릭해서 페이지를 분석해줍니다.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 분석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시크릿 모드로 창을 열어서 분석을 다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성능 접근성 SEO 등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서 페이지에 적절한 조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검사하기 위해서는 왼쪽 위 console 아래에 있는 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다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