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아이패드 속도 높이기 및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래된 아이패드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높이는 설정 방법과 구형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형 아이패드 활용 방법

1. OTT, 유튜브 머신

넷플릭스, 왓챠, 티빙,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네트워크 환경만 받쳐준다면 많은 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음악 감상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멜론, 지니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또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형 운영체제는 지원하지 않는 어플이 있을 수 있지만 사파리나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 구동하시면 가능합니다.

 

3. 전자책 뷰어

아이패드의 화질은 구세대 이더라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자책 뷰어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진짜 뷰어 기기들보다는 눈의 편안함은 떨어질 수 있어도 훌륭한 전자책 뷰어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4. 간단한 게임

간단한 게임은 구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퍼즐 게임류는 특히 사양을 많이 먹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구형 아이패드의 성능을 높이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해제

아이패드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메뉴로 이동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갈 앱들을 설정해줍니다. 필요 없는 앱의 체크를 해제 할수록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갈 수 있는 앱이 없어지며 조금 더 쾌적한 아이패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투명도 줄이기

아이패드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로 들어갑니다.

 

투명도 줄이기 버튼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투명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iOS에서 자원을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만드는 활동을 줄이면 성능이 조금이나마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구형 아이패드에서는 필수인 설정입니다.

 

3. 동작 줄이기

마지막으로 동작 줄이기입니다. 손쉬운 사용 > 동작 메뉴로 들어갑니다.

 

동작 줄이기 버튼을 활성화 해줍니다. 인터페이스의 애니메이션 동작을 감소시켜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 설정 후에 확연히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패드 에어 1세대에서 아직까지도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등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