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노트북 바이오스 모드로 이동하는 방법

레노버 노트북 바이오스 진입 방법 (초간단)

윈도우10 복구모드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실 때 바이오스를 진입해서 해야 하는 작업들이 일부 있습니다. 바이오스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메인보드마다 다른데요, 간단하게 바이오스 모드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10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해줍니다.

 

윈도우11 복구 모드 진입 방법

윈도우11 복구모드

Windows 11 > 시스템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해줍니다.

 

옵션 선택하기

이제 파란색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 해결]을 클릭해줍니다.

 

고급 옵션 들어가기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에서는 시동 복구, 업데이트 제거, 시스템 복원 등의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EFI 펌웨어 설정

[UEFI 펌웨어 설정]을 클릭합니다.

UEFI와 레거시 모드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최근에는 레거시 BIOS 모드가 없어지고 UEFI 모드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UEFI는 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의 약자로 운영체제와 플랫폼 펌웨어 간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곳입니다. 쉽게 말해서 운영체제(윈도우) 이전 단계에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다시시작 클릭해주세요

다시 시작을 클릭하시면 UEFI, 바이오스 모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Virtualization(VT-X) 모드 켜는 법

Virtualization on 방법

이제 UEFI에 진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마도 Virtualization(VT-X) 모드를 켜기 위해 바이오스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Virtualization 메뉴 위치

Lenovo에서 Virtualization 옵션은 Security 메뉴에 있습니다.

Kernel DMA Protection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hyper v 켜기

바이오스에서 추가한 후에 Windows 기능에서도 Hyper-V 옵션을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IT/리눅스(Linux)] - 우분투 Ubuntu "0x80370102" 오류 virtualization

 

우분투 Ubuntu "0x80370102" 오류 virtualization

윈도우에서는 WSL 기능으로 서브 운영체제로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의 몇 가지 기능을 체크해야만 정상적으로 Ubuntu나 CentOS 등의 유닉스, 리눅스 시스템을 사용할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