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스크린샷 찍는 3가지 방법

아이패드를 사용하실 때 화면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쓰다보면 아이패드나 아이폰 같은 모바일에서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스크린샷을 찍을 때 사용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물리 버튼으로 스크린샷 찍기

스크린샷 버튼

아이패드에 있는 물리버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마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짧은 시간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크린샷 찍는게 가능합니다.

 

2. 애플펜슬로 스크린샷 찍기(손가락 가능)

스크린샷 방법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왼쪽 하단에서 가운데쪽으로 끌어주시면 스크린샷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 애플펜슬이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애플펜슬이 있어야 멋찌긴 합니다.

 

 

이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장점이 바로 캡처본을 편집할 수 있는 점입니다. 특정 부분에 표시를 할 수 있고 캡처 크기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3. 키보드로 스크린샷 찍기

스크린샷 단축키

맥북과 동일한 단축키 사용도 가능합니다.

Command+Shift+4 를 순차적으로 동시에 누르면 캡처가 가능합니다.

Command+Shift+3으로도 가능한데 둘의 차이는 3은 바로 저장, 4는 편집 후 저장입니다.

 

[IT/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ios)] - 맥북 누끼따기 이미지 배경제거 3가지 방법

 

맥북 누끼따기 이미지 배경제거 3가지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이미지의 배경제거 기능이 iOS16에서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그것을 맥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까 해서 맥북에서 시도를 해봤지만 비슷하게 클릭만으로 이미지의 배경은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