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랜섬웨어 검사 방법, 백신 윈도우 디펜더

랜섬웨어는 악성 해킹 기법의 하나로, PC의 데이터를 암호화 시켜 사용자가 접근하지 못하게 한 뒤, 사용자에게 금전을 요구하는 형태의 사이버 공격입니다.

랜섬=몸값 뜻으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의심스러운 이메일과 링크를 클릭하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있지만 개인이 아무리 조심해도 네트워크 외부망이 연결된 상태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백업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1에서 랜섬웨어 같은 해킹,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PC에 위협이 되는 사항들을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섬웨어 검사 방법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바이러스와 위협을 검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유료 보안 솔루션이나 안티 바이러스, 안티 랜섬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키를 클릭하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 [Windows 보안]에서 보호 영역 부분에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빠른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내 컴퓨터에 위협이 될만한 해킹 요소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빠른 검사가 아니라 상세히 검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검사 옵션]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검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검사는 꽤 오랫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한 환경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안(Security)] - 파일, URL 바이러스 확인 사이트 / 바이러스토탈 / Virustotal

 

파일, URL 바이러스 확인 사이트 / 바이러스토탈 / Virustotal

바이러스토탈은 파일이나 URL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확인해 주는 사이트예요 여러 백신 엔진을 이용해서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바이러스 토탈은 구글의 자회사예요 역시 구글이라서 빅데이터를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