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래밍 언어 1위부터 20위까지 - 코딩 언어 추천 - C | JAVA | Python

안녕하세요

IT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아마 개인적으로 공부하시거나 전공 공부를 하실 때 언어 하나쯤은 공부하셨을 거예요

오늘은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 그리고 1위부터 20위까지 어떤 언어가 차지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www.tiobe.com/tiobe-index/

 

index | TIOBE - The Software Quality Company

TIOBE Index for October 2020 October Headline: Python is getting closer to the second position Python conquered the third position in the TIOBE index last year, but its popularity is still rising. This month it has reached a new all time high at 11.28%. Si

www.tiobe.com

TIOBE라는 회사의 사이트인데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추적하는 회사예요



코딩 표준을 적용해서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품질을 측정합니다.

매일 1억 5,600만 줄 이상의 소프트웨어 코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고 하네요

 

 

2020년 10월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파이썬은 작년에 3위를 차지했었는데 현재랑 똑같이 인기가 아주 높네요

자바의 인기가 상당했지만 파이썬과 비슷해지고 있어요

C언어야 컴파일 언어로 꼭 필요한 언어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JVM와 같이 인터프리터 언어인 자바와 파이썬은 여전히 인기가 많아요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언어로 인기가 상승중인 Kotlin은 33위네요..

안드로이드 : JAVA(2위), Kotlin(33위)
iOS : Swift(16위), Objective-C(18위)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의 Golang 도 관심이 많은데요 제 관심과는 별개로 14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ㅎㅎ

넷플릭스, 구글, 도커, 우버 등 많은 유명한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인데

앞으로 유망한 언어입니다!

coconuts.tistory.com/238

 

Go언어 - GoLANG - 설치부터 Hello World! - 구글의 Go언어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고 하시는데 언어를 추천 받는 분께도 이 언어를 추천드려요 구글에서 만든 아주 핫한 언어이기 때문이죠 (나온지는 꽤 됐지만 ㅎ..) 구글의 GoLANG에 대해서 알

coconuts.tistory.com

 

그래프로도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네요

자바의 인기가 꺾이는게 보이시나요 속도를 중요시하는 요즘

JVM을 로드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인기가 조금 식어든 것 같지만

아직까지 정말로 인기가 많은 언어예요

반면 파이썬은 급상승 중이네요

아마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을 정도로 쉬운 언어 이기 때문일 것 같아요

이제 벌써 3.9 버전이 나왔고 4 세대로 이동을 준비 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