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차 도메인 등록 방법 - 가비아 도메인 등록 방법

이번 주말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갑자기 안나왔었어요

그런데 특이한건 tistory.com 이라는 주소를 가진 곳에서만 애드센스가 안나오고

2차 도메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플랫폼의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나왔었는데요

이로 인해서 티스토리, 카카오의 문제로 광고 송출이 안됐던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가비아 도메인으로 2차 도메인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가비아 사이트 주소 ⬇️

https://www.gabia.com/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도메인 가격을 보면 .com 주소는 20,000 이런식으로
net, kr ,co.kr 등등 여러 도메인 주소로 등록할 수 있어요

도메인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구글로 예를 들면 원래 실제 구글의 주소는 8.8.8.8 으로 나오는데



숫자로 되어 있는 주소는 사람이 보고 어디 주소인지 볼 수가 없죠

그래서 사람이 보고 쉽게 알 수 있도록 도메인인 google.com 으로 등록해서 보는 거예요

먼저 사용하고 싶으신 도메인을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그 도메인이 가격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나옵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해주세요 결제를 하실 때 예치금을 충전하셔서 결제하셔도 되고

카드나 계좌도 가능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입력해 주세요

중요한건 여기서 입력한 이름, 주소 등은 도메인 검색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참고해주세요 검색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번호나 이메일 같은 경우는 나중에 본인인증 같은 것으로 사용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자기가 소유하고 있는 정보를 이용해 주세요

 

지금은 할인기간이라 수수료 포함 14,850원으로 .com 주소를 받을 수 있어요

1년에 14,850이면 굉장히 저렴하죠?

 

이제 DNS 등록을 해주셔야 해요

DNS는 티스토리 주소에 내가 만든 도메인으로 이름을 지어주겠다는 거예요

DNS 관리툴로 들어가주세요

 

처음에는 물론 설정된 DNS 레코드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뜰거예요

티스토리는 DNS 설정이 쉽게 잘 되어 있어요

도메인 연결 에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목록을 보시면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 G Suite 등등 많은 사이트들이 보이네요

TISTORY를 연결해주시면

자동으로 CNAME에 호스트와 호스트 값을 넣어주니까 편하네요 ㅎㅎ

이렇게 넣어주었으면 가비아에서 할 일은 마무리 되었어요

티스토리에서도 2차 도메인 등록이 쉽게 되어 있어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관리 > 블로그 로 들어가주세요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가비아에서 만든 도메인 주소를 넣어주세요

저는 등록해 놓은 상태여서 이렇게 나오는거고

보안 접속 인증서 발급 대기중인데 이것은 보안에 더 좋은 HTTPS를 사용하기위한 인증서를 가비아에서 인증이 아직 안되어서 그래요

조금 기다리면 될 것 같죠?

이제 도메인 주소로 들어가 보시면 주소가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주소 바꾸는 방법

tistory.com 을 쓰지 않고 새 주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모르시겠거나 잘 안되시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