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pad++ 매크로기능, 자동화 &nbsp, <span> 코드 자동 삭제

notepad++ 을 메모장 대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데요

기본 앱인 메모장 보다 notepad++ 가 플러그인으로도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매크로 기능을 이용해 자동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위에 도구바를 보시면 매크로 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자동화를 기록하고 그 자동화를 실행시킬 수 있어요

저장해놓고 다른데서도 따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GIF로 매크로를 기록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매크로에서 "기록 시작"을 누르고 자동화 할 기능을 진행해 줍니다

저는 &nbsp 코드를 지우고 싶어서 CTRL + H 로 바꿀단어로 <span> 를 넣고 빈칸으로 전부 바꾸는 것을

자동화로 만들었어요

다 끝나시면 기록 중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span> 코드가 빈칸으로 바뀌어있겠죠?

 

이것을 이제 사용하시려면 

매크로에서 실행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Span 코드를 제거해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록된 매크로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매크로를 기록해놓고 프로그램을 껐다가 키시면 지워지니

미리미리 저장해 두세요 🤩

 

이렇게 매크로의 이름을 적고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

단축키로도 저장할 수 있어서 편해요



자주 쓰신다면 단축키로도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ctrl, alt, shift 등 특수키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네요

 

매크로를 저장하셨으면

이제 매크로를 누르셨을 때 저장했던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span제거 라고 저장해 놓은게 보이네요

저는 &nbsp ; 도 많이 삭제합니다

블로그나 html을 하시다 보면 띄어쓰기가 저 코드로 치환되는데요

사실 저 코드가 띄어쓰기로 치환되는 거지만..

어쨌든 저렇게 지저분하게 보이는게 싫으시다면 저 문자열을 

빈칸 ( ) 바꿀내용에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서 빈칸을 하나 만들어 주시고 바꿔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