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WS free tier 녹스 플레이어에서 리니지, 세븐나이츠2 구동기

아마존 AWS free tier에서 리니지 세븐나이츠2 가 실행이 가능할까요?

요즘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은 방치형 게임들이 많이 나오죠

리니지, 세븐나이츠, V4, A3 같은 게임들이 방치형으로 항상 켜놓아야 다른 유저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물론 현질을 하면 되지만..

이런한 상태인데요 하지만 업무도 해야하고 유튜브도 봐야하고 넷플릭스도 봐야하는데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하나 더 사려면 비용이 많이들어서 다른 대체제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요즘 대세인 클라우드 시스템인 아마존의 AWS 마이크로스프트 Asure

구글 클라우드 오라클의 OCI 등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앱 구동이 가능할까 해서

대신 돌려보았습니다



하지만 비용적인 문제는 0 으로 두기 위해 아마존 AWS의 Free Tier 를 이용했습니다

먼저 아마존 웹 서비스 EC2 컴퓨팅 시스템을 사용하시면

초기화면으로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부터 걸림돌이네요

internet explorer 프라우저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를 먼저 설치해 주었습니다

 

이제 빨리 게임을 하기 위해 녹스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볼게요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었어요

 

다운 받아주세요

ec2 낮은 사양이기 때문에 빠르진 않지만

네트워크가 어느정도 받쳐주니

웹 서핑 속도는 괜찮네요

 

Your graphics card driver is outdated, you may fail to start NoxPlayer.
Please update your graphics card driver.

녹스에서 해당 그래픽 드라이버 지원이 안되니

설치하라고 하네요

 

3DP Chip을 이용해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려했지만

너무 낮은 사양이여서 다운이 안되네요..

다음은 블루스택으로 도전해 보았습니다

블루스택도 녹스와 마찬가지로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Your PC has less than 2GB Memory....

이번엔 메모리 사양이 너무 낮다네요..



마치 Free Tier 를 노리고 만든 것 처럼

딱딱 맞네요

다음은 LDPlayer 를 이용해 볼게요

이번에는 되야할텐데...

설치가 아주 잘됩니다

저희 집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에 오히려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이용하는게 인터넷이 더 빠른 이상현상이 일어나네요..

설치가 잘됐어요!

이제 바로 실행해 볼게요

핳..

OPenGL 버전이 너무 낮다고 안되네요 😥

제발 저 처럼 삽질하시기 전에 이 글을 보시길 바랄게요

상위 티어 컴퓨팅으로는 가능하지만

프리티어로는 불가능 했습니다

오라클의 OCI도 마찬가지예요

도움이 되셨거나 다른 방안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저는 이만 아이패드 몇개 장만하러 가야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