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안 나오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 안 나오게 하는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IT/윈도우(Window)] - 윈도우10 창을 좌우로 흔들 때 모두 최소화되는 기능 끄는 방법

[IT/윈도우(Window)] - 윈도우10 ctrl shift, alt shift 입력 언어 변경 제거

[IT/윈도우(Window)] - 윈도우10 기본폰트 바꾸는 방법

업무를 하실 때 파일을 사용하시다 보면 개인적인 파일들도 사용하게 되기 마련인데요

사용하실 때마다 윈도우는 이것을 기억해서 폴더를 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에 열어본 내용을 저장하게 됩니다

이 기능이 불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기능을 off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더를 여시면 이렇게 최근에 사용한 파일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왼쪽에 폴더 목록, 트리를 보시면 즐겨찾기가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우클릭을 하셔서 "옵션" 으로 들어가 주세요

꼭 즐겨찾기 뿐 아니라 "폴더 옵션" 부분이면 됩니다

 

여기서 폴더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개인정보 보호 부분에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이 부분을 원하시는 데로 체크를 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아니라 그냥 기록을 지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 지우면 복구는 어려우니 주의해서 눌러주세요


기록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폴더를 열어보시면 깔끔하게 사용내역이 지워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