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터미널 앱 iterm 플러그인 추천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터미널을 간혹 사용할 경우가 있는데, 기본 터미널이 아닌 iter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term을 사용하면 여러 옵션을 사용해서 커스텀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도커나 Git을 사용하는데도 유용합니다.

오늘은 iterm을 사용하면서 쓸 수 있는 플러그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utojump

autojump

: Autojump는 기존에 들어갔던 경험이 있는 폴더로 빠르게 접속이 가능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Autojump는 Oh-My-Zsh 쉘 플러그인이므로 Oh-My-Zsh를 먼저 설치 하고 옵니다.

oh my zsh을 사용하면 터미널을 조금 더 이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꾸밀 수도 있습니다. iterm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https://coconuts.tistory.com/363

 

MacOS zsh 터미널 테마 바꾸는 방법 / iterm 사용 방법

MacOS zsh 터미널 테마 바꾸는 방법 / iterm 사용 방법 MacOS 터미널 색상이 너무 지루하시다 하시는 분들 또는 디렉토리나 github를 사용하시는데 터미널이 직관적이지 못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coconuts.tistory.com

$ j + 디렉토리명
위 사진처럼 J키로 아주 깊숙히 있는 폴더로도 한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J는 눈치 채셨다시피 Jump의 맨 앞 스펠링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J라는 코드와 가고자 하는 폴더명 씁니다.
(물론 중복된 폴더명이 많은 경우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brew install autojump
설치는 Homebrew를 활용하여 설치해줍니다.
$ vi ~/.zshrc <-- 다음 코드로 vim을 통해 zshrc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plugins=(autojump) <-- 코드를 입력해 주어야 터미널 실행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tosuggestions

autosugessetions

: Autosuggestions는 내가 이전에 사용한 명령어를 제안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Autosuggestions 또한 Oh-My-Zsh 쉘 플러그인이므로 Oh-My-Zsh를 먼저 설치 하고 옵니다.

사용 방법은 추천 명령어가 뜨면 우측 화살표키를 누르면 자동 입력이 됩니다.

$ brew install zsh-autosuggestions
설치는 Homebrew를 활용하여 설치해줍니다.

 

$ vi ~/.zshrc <-- 다음 코드로 vim을 통해 zshrc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zshrc는 zsh의 환경변수가 등록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source /usr/local/share/zsh-autosuggestions/zsh-autosuggestions.zsh <-- 환경변수에 적용하는 코드를 입력해 주어야 터미널 실행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