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방문자 늘리기 노출 잘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카카오 방문자 늘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카카오 뷰에서 직접 공개한 내가 발행한 보드가 발견 탭에서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여러분들도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콘텐츠를 알리세요

카카오뷰

카카오는 어떤 방식을 통해서 발행한 보드를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고 있을까요?

제일 처음 카카오 뷰를 들어가게 되면 볼 수 있는 것이 발견 탭입니다.
발견 탭에서는 사용자별로 맞는 관심사의 채널과 보드를 보여줍니다.

먼저 카카오뷰가 추천하는 보드의 최종 목표는 각 이용자가 '나에게 맞는' 보드를 쉽게 발견하고 평가나 구독 좋아요 같은 활동들이 긍정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1. 사용자가 관심을 보인 보드와 다른 사람들이 어떤 보드에 관심을 보였는지에 따라 개인화된 추천이 이루어짐, 관심사 별로 취향 카테고리화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내가 '좋아요' 표시를 한 보드에 다른 사람도 반응했다면 그 보드를 중심으로 알고리즘이 만들어짐
  3. 취향이 같은, 같은 계열에 있는 사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보드를 추천, 이 후 콘텐츠 반응에 따라 취향을 최적화해 나감


보드 발행일 기준으로 추천하는 과정

보드에도 블로그와 비슷하게 최신성 점수라는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콘텐츠의 주제와 특성별로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사용자당 한 채널의 추천 보드 수가 제한

다양한 채널에서 보드 추천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채널의 추천 보드 개수를 제한해 두었다고 합니다.

 

 

MAB라는 알고리즘이 적용됨

Multi Armed Bandit 이라는 알고리즘은 노출 대비 많은 반응을 얻은 보드를 선호하고 노출되도록 돕는 알고리즘입니다.

 

 

이용자 반응 예측 알고리즘 적용

이용자 반응의 종류에는 뷰 뿐만 아니라 좋아요, 공유, 채널 추가 등의 활동도 포함됩니다.

 

 

이용자들의 부정적인 반응도 반영됩니다.

카카오뷰에는 이 채널 그만보기 메뉴를 통해서 보드를 추천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내가 그만보기 한 채널과 유사한 채널까지 영향을 받아 추천 확률을 낮추는 방식입니다.

 

 

동일 주제 보드의 연속 노출 방지

나의 최근 관심사에 기반해서 내 반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순서대로 추천이 이뤄질 경우, 같은 주제의 보드가 연달아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이언'이라는 이용자의 발견 탭에는 야구 관련 보드가 상위 10개의 항목을 차지하고 그 뒤에 책, 경제 등 다른 관심사를 반영한 보드가 배열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다른 주제의 보드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유사한 주제의 보드가 연속해서 나오지 않도록 섞는 과정을 거칩니다.

 

 

같은 채널에서 발행한 보드 개수 제한

발견 탭의 목적은 이용자가 내게 맞는 채널을 발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추천 채널을 접할 수 있도록, 동일한 채널의 보드는 일정 개수 이하만 노출됩니다.

 

 

이용자가 이미 반응한 보드 제외

이용자가 한 번 반응(콘텐츠 소비, 좋아요, 공유, 채널추가 등)한 보드는 이후 추천에서 제외함으로써 동일한 콘텐츠가 반복 추천되지 않도록 하고, 더 다양한 보드와 채널에 발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