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v(Twitch) 클립 삭제 방법

트위치tv에서 내가 업로드한 클립을 삭제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이용이 가능한 클립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플랫폼에서 판단했을 때 업로드 되기에 적합하지 않거나 저작권  문제가 있는 영상은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만

이런 일들이 누적이 된다면 내 계정이 정지가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사전에 막기 위해서 내가 스스로 영상을 통제하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트위치 클립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정보, 꿀팁(info)] - 트위치tv 클립 따는법 만드는 방법

 

트위치tv 클립 따는법 만드는 방법

트위치에서 라이브를 볼 때 재미있는 부분을 영상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트위치에서는 클립을 딴다라는 말을 씁니다. 오늘은 트위치 클립 따는 법에

coconuts.tistory.com

 

1분만에 트위치 클립 삭제하는 방법

우선 트위치tv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트위치 클립 관리하기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시고 '비디오 프로듀서'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트위치 비디오 프로듀서

왼쪽 메뉴바에서 클립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트위치 클립 삭제하기

삭제를 원하는 클립에 체크박스를 해준 다음 '선택 항목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클립 영구 삭제하기

정말 삭제를 할 것인지와 삭제할 영상이 맞는지 확인해준 다음 삭제를 클릭해 주시면 클립 완전히 삭제가 완료됩니다.

 

트위치 클립 삭제 성공

성공!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삭제가 끝났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