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AI 그림 만드는 앱(Mobile Stable Diffusion Draw Things)

Stable Diffusion은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 주는 AI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에서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I이미지를 로컬에서 생성해 주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 없습니다.(물론 모델 다운로드 할 때는 필요합니다.)

AI 애니 그림과 애니 그림의 모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모바일 Stable Diffusion Draw Things 설치 및 사용법

draw things 사용법

사양은 아이폰 11이상 iOS 15.4이상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11 프로맥스 긱준으로 512x512 픽셀 이미지는 약 1분이 소요된다고하고, 130단계로 늘리면 5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draw things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에서 'Draw Things: AI Generation' 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 줍니다. 이렇게 좋은 앱이 무료라니 한번쯤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별점도 현재 무려 4.7입니다.

 

draw things 모델 다운로드

처음에 모델을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모델이 없다면 stable diffusion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초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AI 그림 프로그램이여도 모델은 필요합니다.

모델은 그림의 방향성을 정해주는 베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델에 따라 애니풍, 실사, 반실사 등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모델 적용하기

왼쪽 상단에 Model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앱들을 추천해 주게 되는데, 제가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모델은 글 하단에 두겠습니다.

 

[정보, 꿀팁(info)] - Stable Diffusion AI 실사 모델 공유 사이트 모음 4가지

 

Stable Diffusion AI 실사 모델 공유 사이트 모음 4가지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실 때 사전에 훈련된 AI 모델을 사용하시면 원하는 그림을 만들어내는데 더욱 효과적이고 빠릅니다. Stable Diffusion에서는 이런 모델을 토대로 내가 원하는 프롬프트를 입력

coconuts.tistory.com

 

 

현재 기본으로 제공하는 모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정적인 확산 1.4
  • 인페인팅(Stable Diffusion 1.5)
  • 애니메이션(Waifu 확산 1.3)
  • 클래식 애니메이션
  • 모던 디즈니
  • 아케인
  • 사이버펑크 아니메
  • 3D 모델

 

프롬프트 입력 후 generate

프롬프트와 네거티브 프롬프트를 입력하시고 Generate를 클릭하시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Text To Text 또는 image To image, Steps, 업스케일링, 이미지 크기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로딩 ai 그림 생성

빨간 픽셀들이 점차 파란색으로 로딩 되며 그림이 생성됩니다.

시간은 아이패드 미니5 기준으로 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ai 모델

여러가지 모델을 사용해 본 결과 애니 그림은 'Anime (Anything v3) 또는 애니씽v3-applesilicon' 모델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anime anythings v3

시드(seed)를 바꾸면 새로운 그림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의 개수 제한도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해 보세요

 

model anythings v3

시간도 상당히 빠르게 진행 됩니다. 삭제는 그림을 꾹 터치하고 있으면 Delete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Save를 클릭해서 내 사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Draw Things에 모델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보, 꿀팁(info)] - 디시인사이드 AI 그림 생성 기능 사용하기

 

디시인사이드 AI 그림 생성 기능 사용하기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입니다. 물론 단일 카테고리에서 1위는 아니지만 모든 커뮤니티를 모아놓으면 디시를 넘어설 커뮤니티는 없어 보입니다. 이

coconuts.tistory.com

[정보, 꿀팁(info)] - 카카오톡에서 ChatGPT 사용하기 AskUP

 

카카오톡에서 ChatGPT 사용하기 AskUP

카카오톡에도 ChatGPT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인 업스테이지에서 만든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전 시간에는 ChatGPT를 내 시리에 탐재해서 시리가 ch

coconut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